2019. 12. 10. 20:25ㆍ유럽여행
2020년 인유럽의 프랑스 여행 추천 2탄
안녕하세요 프리미엄 유럽여행 메이트 인유럽 입니다.
오늘 이야기해볼 곳! 바로 프랑스 입니다 저번 포스팅에 1월~5월까지의 프랑스 축제정보에 대해 알려 드렸는데요~ 오늘은 6월부터 12월까지의 축제 정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2020년 프랑스 여행을 준비중이라면 ? 알고가면 더 좋은
6월부터12월까지 프랑스축제 정보
6월 Juin
"여름의 문을 열어주는 summer Sales "
프랑스 뿐만 아니라 유럽 지역 전역에서는 여름 그리고 겨울 세일이 주기적으로 이루어 지는데, 1월 겨울 세일을 지나 6월의 여름을 열어주는 여름세일의 시작! 6월 중순부터 시작입니다.
프랑스에서는 "SOLDES솔드" 라고 불리는데, 이 기간을 부르는 명칭이 된 "솔드" 라는 말은 1830년 원단 가게를 했던 "쁘띠 쌩 토마"라는 곳의 상인 "시몽 마누리" 라는 사람이 남은 원단을 재고처리의 목적으로 저렴하게 판매했던 것에서 시작 했다고 합니다. 이후 그의 직원 "아리스티드 부시코"가 1867년 최초로 봉 마르셰 백화점을 창립하게 되고, 이후 우리모두가 사랑하는 "솔드"로 이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도시마다 세일기간이 다를 수 있기때문에 확인은 필 수 입니다. 프랑스 여행을 여름에가신다면 놓실 수 없는 기회겠죠?
7월 Juillet
출처_아비뇽 페스티벌 홈페이지
"아비뇽 페스티벌 Avignon Festival"
전 세계 문화예술 축제중에서도 best 로 손꼽히는 축제로, 프랑스의 연극축제입니다. 프랑스뿐만 아니라 전세계 여행자들이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 모이는데요 , 다양한 연극 작품을 선보이며 1947년 장 빌라에 의해 시작되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는 축제로, 작은 교회부터 ,학교,술집등 도심 모든곳이 무대로 바뀌며 색다른 축제를 즐길 수 있습니다.
"프랑스 혁명기념일 Fête Nationale Française"
1789년 7월14일, 왕의 정치에 분노한 프랑스 시민들이 일으킨 혁명을 기념하는 프랑스 혁명 기념일! 이 혁명은 왕정 반대파들을 수감시켰던 바스티유 감옥을 습격하면서 시작됩니다. 이후 8월4일 제헌국민의회 에서 봉건제의 폐지를 선언했고 이듬해인 1790년 7월14일 인권선언을 기념하기 위한 축제가 파리에서 열렸는데 이것이 오늘의 <건국기념일> 입니다. 하지만 나폴레옹 제정과 왕정 복고, 제2공화국, 제2제정 등 정치적 격변을 거치며 대중들에게 조금씩 잊혀져갑니다. 1871년 프랑스 제3공화정이 들어서면서부터 다시금 7월 14일 기념이 활발해지기 시작 하는데요 프랑스 혁명의 열기를 느낄 수 있는 날, 그 날이 바로 이 7월14일 입니다.
샹제리제 거리를 비롯해 하이라이트 에펠탑 까지 기념행사들이 파리 곳곳에 서 열릴 예정이기 때문에 많은 여행자분들께서 이 광경을 보기위해서 이 기간에 맞춰서 가기도 합니다 .
9월 Septembre
출처_도빌 국제영화제 홈페이지
도빌 미국 영화제 American Film Festival
영화 "남과 여"의 촬영지로 잘 알려진 곳 노르망디의 도시 도빌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미국 영화제로,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그리고 독립영화까지 다양한 장르 를 만나볼수 있는 영화제 입니다.
도빌의 영화제는 대중을 위해 10일 연속 시사회를 진행하며 ,40여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영화제 입니다.
"유럽 문화유산의 날 European Heritage Days"
프랑스에서 여행간다면 놓칠수 없는날입니다. 바로 평소 일반인들에게 공개되지 않은 관공서 그리고 유적지, 박물관들을 개방 하는 날인데요 심지어! 무료로 입장할수 있어 많은 여행자,그리고 시민들에게 폭팔적인 반응을 얻으며 지금 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는 축제입니다.
다만 , 많은 여행자와 시민들이 모일수 있기때문에 어느정도의 대기시간은 있다는점!
10월 Octobre
"백야 축제 Nuit Blanche"
"하얀밤" 이라는 의미의 축제로 10월파리는 축제로 물듭니다. 파리 전지역에서 이루어지는 축제로 , 미술관 , 성당, 갤러리등 다양한 장소에서 열리며 파리의 가을을 더욱 즐겁게 보낼수 있게 해주는 축제입니다. 도시전체가 마치, 박물관으로 변한다고 생각하니 , 2020년 10월의 파리가 무척이나 기대가 됩니다.
출처_공식 홈페이지
"몽마르트 포도수확 축제 Fête des Vendanges Montmartre"
파리에서 많은 여행자분이 방문하는 곳이자, 예술가들의 발자취가 느껴지는 곳 몽마르뜨 입니다. 이곳은 10월이 되면 열리는 축제가 포도수확 축제인데, 다양한 퍼레이드와, 마켓을 구경하는 재미가 솔솔한 축제로 프랑스 현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축제입니다.
11월 Novembre
출처_부르고뉴 와인 축제 공식 홈페이지
"부르고뉴 와인 축제 Trois Glorieuses"
보르도와 함께 프랑스 2대 와인산지로 부르고뉴의 와인의 특징은 토양이 비옥하고, 다른 종류의 포도쥬를 섞어서 만들지 않는다는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자선 경매 행사를 비롯 해 현지 와인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과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여행자들을 맞이해 줍니다.
12월 Décembre
"크리스마스 마켓 Christmas Market"
프랑스에서 크리스마스마켓을 즐기고 싶다면 추천해드리는 곳 바로 스트라스부르 입니다. 1570년부터 시작해 유럽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동화속에 나올것만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물론 파리 시내에서도 크리스 마스 마켓을 즐길 수 있는데, 노트르담 , 생제르맹 데프레 등 다양한 곳에서 마켓이 열리기 때문에 스트라스부르 에 방문 하지 못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습니다.
"리옹 빛의 축제 Fête des Lumières"
파리 만큼이나 사랑받는 곳 리옹, 프랑스 제 2의 도시라 불리며 오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하고 있는 곳 입니다. 건축물과 빛의 환상적인 조화를 만끽 할 수 있는 "빛 축제" 가 리옹에서 열리는데요, 사실 리옹의 빛 축제의 역사는 흑사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1800년경 다시한번 흑사병이 퍼지자 리옹 시민들이 촛불을 들고 신성한 언덕이라 여겨지는 푸르비에르로 올라갔다고 합니다. 신기하게도 흑사병의 피해 없이 리옹은 무사히 지나갈수 있었는데요, 감사한 마음을 담아 축제를 시작한것이 바로 리옹 빛의 축제 입니다.
인유럽과 함께 알아본 프랑스 6월부터12월까지의 축제 어떠셨나요 ? 축제와 함께하는 프랑스 여행 Good~!!
(▼인유럽 공식 홈페이지)
http://www.ineuropebiz.com/pc/enter.php
'유럽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럽여행 버킷리스트 지중해 크루즈여행 인유럽 (0) | 2019.12.12 |
---|---|
크루즈(Cruise) 여행이란? (0) | 2019.12.11 |
유로 2020 ,12개 도시에서 진행될 유럽 축구 축제, 트립 인유럽 (0) | 2019.12.10 |
일생에 단 한 번! 프랑스 파리를 여행할 계획이라면 절대 놓치면 안될 기회!!! (0) | 2019.12.09 |
아름다운 전망대 에펠탑 예약 방법 (0) | 2019.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