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루즈(Cruise) 여행이란?

2019. 12. 11. 10:10유럽여행

안녕하세요.

유럽여행메이트 인유럽 입니다.

우리의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고있군요 ㅎㅎ 모두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늘 알려드릴 내용은 색다른 여행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크루즈 여행 입니다. Cruise!

크루즈 여행, 누구나 꿈꿔왔던 여행일 것 입니다. 거대한 호화롭고 화려한 배에 탑승하여 세계의 여러 도시들을 다니며, 세계일주를 하는 크루즈를 말이죠. 크루즈는 전세계별로 운항되고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가 아는것보다 훨씬 많은 크루즈 회사들이 운항되고 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각 지역별로 운영이 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만 둘러보는 크루즈. 대서양 지역을 둘러보는 크루즈. 그리고 유럽지역만 둘러보는 크루즈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유럽은 크게 지중해를 기준으로 하는 동부 지중해와 서부 지중해. 그리고 발트해 연안의 북유럽 크루즈로 그 종류가 또 다시 3가지로 나뉘어지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전세계를 일주하는 크루즈 상품 또한 있긴한데, 이것은 가격은 무려 3,500-4,0000만원 정도라고하니...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꿈의 크루즈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이처럼 크루즈는 약간 비싸다(?)라는 인식과 나이가 있는 어른분들만 선호한다(?)라는 인식이 아직 우리나라에 있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인식은 우리나라에만 적용이 될뿐 실제로 크루즈를 이용하거나 해외에 나가보시면 젊은층들도 굉장히 많이 이용하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으실 겁니다.

또한 제가 크루즈에 대해서 살펴보고 연구를 해보니 나이와 상관없이 누구나 선호할 수 있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으며, 가격적인 측면도 우리가 크루즈에서 누릴수있는 각종 프로그램에 대비해보면 나름 괜찮다(?)라는 평을 내린것이 제 의견입니다.

자, 그러면 크루즈 여행에 대해서 잠깐 이야기 해볼까요?

 

 

 

1. 나이가 있는 어른분들만 선호하는 상품이다?!

 

많은분들이 알고계시는 것처럼 크루즈 여행은 오랜기간동안 근무를 하시고, 은퇴를 하신 어른분들께서 이용하시는 여행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대부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운영하는 회사마다 차이가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크루즈는 정말 많은 회사들이 운항하고 있습니다.

로얄 캐리비안, 노르웨지인, 디즈니, MSC 등 같은 회사들은 주된 이용 고객이 젊은 사람들이거나 어린 가족을 동반한 가족팀이 많습니다. 바로 이러한 회사들은 선내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액티비티와 어린친구들이 즐길만한 놀거리 짚라인, 슬라이드, 서핑 등 많기 때문 입니다. 반면에 프린세스, 코나드, 홀랜드 등의 회사들은 액티비티가 적기 때문에 오히려 언급한 회사들은 어른분들에게 추천드리는것이 맞다고 생각 합니다. 또한 같은 회사라고 할지라도 배의 종류에 따라 선내가 다양합니다. 즉, 최근 배 일수록 다양한 액티비티와 시설이 많습니다. 추가적으로 여러 회사들도 추구하는 컨셉이 있기때문에 여행을 계획하시기전 선사 회사 홈페이지내에서 배에 대한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 크루즈 여행을 선택함에 있어 도움이 될 것 입니다.

 

 

 

2. 크루즈는 가격이 비싸다?!

 

대부분 크루즈 여행은 일생에 한 번 꼭 가보고 싶다고 말 할정도로 비싸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행기를 타고 가는 해외여행에 비교했을때, 가격이 조금 비싸다고 느껴지는것은 사실 입니다. 다만, 특별성에 기준을 둔다면, 크루즈 여행이라는 특별성과 각종 선내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과 시설. 그리고 객실뿐만 아니라 받는 여러 서비스 비용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여러 나라 사람들과 한 공간에 어울리면서 다양한 문화를 체험 할 수있다는점. 그리고 각 나라별 기항지마다 여행을 할 수있는 특별성이라는 것을 고려해봤을때, 약간의 비싼값도 충분히 이해가 가며, 그만한 값어치를 가지고 있다고 또한 생각 됩니다.

정확히말하자면 운영하는 회사마다 다릅니다. 쉽게 이해해보면 비싼비용을 지불한 회사일수록 무료의 혜택이 더 많다고 이해하시면 쉬우실 겁니다. 아자마라, 씨본 같은 럭셔리 크루즈의 경우에는 가격이 워낙 비싸다보니 기항지 Excursion(기항지 선택관광 상품) 조차 어느것을 택하던 무료이고, 선내 유료식당이라 불리우는 Specialty Retaurant의 개념도 모두 무료하고 합니다. 하지만 이 회사들은 워낙 비싼 회사들이기때문에 그나마 조금 덜 비싼 일반적인 크루즈 회사로 알려진 로얄 캐리비안, 노르웨지인 등 같은 경우에는 선내 뷔페, 정찬 식당(디너만 혹은 조식, 중식 제공), 선내 대부분 공연(대략 6-7개의 공연이 열리는데, 1~2개는 유료 입니다), 그리고 수영장, 헬스장, 농구장, 탁구장, 조깅트랙 등 기본 스포츠 시설과 카지노 시설. 그리고 객실 또한 기본적으로 당연히 모든 금액에 포함되어 있는 항목들 입니다. 유료인 항목은 탄산음료 등과 같은 그외 음료와 술, 그리고 유료식당으로 알려진 Special restaurant 가 있습니다. 이러한 것으로 봤을때, 크루즈를 탔을때 선사내에서 발생되는 비용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크루즈를 타면 어떠한 것을 해야할까?!

 

 

크루즈를 탈 경우 할 수 있는 것들은 정말로 무궁무진 합니다. 선내 프로그램이 굉장히 다양하기 때문에 넓은 바다를 보며 여유를 즐길수도 있고, 수영장에서 수영을 하거나, 농구장, 탁구장, 헬스장 및 기타시설 그리고 다양한 이벤트와 행사까지 볼것들은 너무나 많습니다. 하지만 일정상 전일 해상. 즉, 선사내에서 모든 일정을 보내는 전일 해상 일정이 아니라면 기항지마다 도시를 둘러 볼 수 있는 기항지 관광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크루즈는 보통 최소 4개국정도는 방문하기때문에 각 도시별 여행하기에 최적 입니다. 또한 선내에서 운영하는 excursion 이라는 것이 있는데, 쉽게 말하면 기항지 투어 입니다. 필수적인 조건은 아니지만, 그래도 육지에서도 관광은 하셔야겠죠?! 이럴때 필요한것이 무엇이겠습니까?!

바로 유럽여행메이트 인유럽이죠. 인유럽에서도 기항지투어 대한 많은 부분들을 도와드리고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연락주셔요^^ㅎㅎ

 

5. 주의사항

 

 

주의사항에 대해서도 잠깐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크루즈에서 음식물 반입은 기본적으로 불가사항 입니다. 대신 우리들이 필요로 하는 김치나, 라면, 햇반 등은 깔끔하게 포장해서 해결하면 크게 문제가 될 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크루즈는 여러 나라를 운항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야채나 과일 그리고 육류 등은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습니다. 크루즈도 역시나 국제적으로 운영되는것이라 승선 및 하선시 X-ray 검사를 철저하게 하고있으니, 캐리어에 넣어서 반입하는것도 불가하니 참고 바랍니다.

또한 음료와 주류들도 금지 입니다. 이부분은 선내에서 이미 음료와 주류들을 판매하고 있기때문에 그런것 같습니다. 선내에서 판매하는 음료 등이 엄청 비싼것이 아니기때문에 가벼운 품목들은 선내에서 해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크루즈 여행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어떠신가요?!

결론을 내리자면 각 회사가 운영하는 컨셉이나 배의 종류, 그리고 기항지마다 가지고 있는 매력적인 소요들이 다르기 때문에 젊은 사람들에게는 맞지 않고, 어르신분들에게만 맞는다! 라는 의견은 절대 아닌것 같습니다. 본인의 여행 스타일에 잘 맞는 회사와 배를 알아보신 후에 크루즈 여행을 계획하시면 더 수월하시겠죠?!

누구나 꿈꾸고 싶어하는 크루즈 여행, 인유럽과 어떠신가요?!

감사합니다.

즐거운 한가위 보내십시오.^^